본문 바로가기
필리핀관련꿀팁

카카오뱅크 (웨스턴유니온 WU) 필리핀 해외송금

by 딸바보리오 2020. 12. 23.
728x90
728x90
SMALL

 요즘 카카오의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으로 인해서 생활이 간편해진 것이 사실입니다. 그중에서도 카카오 뱅크를 손꼽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를 이용해서 기존에 복잡하고 번거로운 일이었던 해외송금이 간편해져 간단히 소개드리려 합니다.

 

기존에 해외송금을 하려면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송금하고자 하는 내용을 종이에 작성해서 비싼 수수료와 함께 진행했었습니다. 저역시도 이 과정이 귀찮아서 해외 송금할 일이 있으면 미루고 미루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나 이제는 은행에 가지않고도 어플을 이용해서 해외송금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에 접속해 아래쪽 맨 오른쪽에 보시면 다양한 기능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중 해외송금 폴더를 보시면 해외송금 보내기, 받기, 내역 조회, 거래 외국환 은행 지정 등의 하위 항목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필리핀 이외에도 전세계 200여 개국으로 송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카오 뱅크와 기존의 웨스턴 유니온 WU와의 콜라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기존에 필리핀에 송금을 한 기록이 있어서인지 필리핀이 최상단에 떠있었습니다. 검색을 하셔서 송금하고자 하는 나라를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WU 웨스턴유니온과 일반 해외송금의 비교도 볼 수가 있습니다. 다른 부분을 떠나서 당일 출금이 가능한 것과 제가 은행에 가지 않아도 되는 것만 봐도 저는 카카오 뱅크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보내려고 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한화 금액으로 밑에 표시가 됩니다. 해외송금이기 때문에 보내실 때는 신중에 신중을 기하여야 합니다. 

 

최종금액은 수수료 5$, 그리고 그 날의 적용환율을 적용하면 최종예상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오늘은 적용환율은 1120.1원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금일 기준환율은 1109원이지만 실제로 네이버로 환율우대없이 달러를 사는 경우로 검색을 하게 되면 1128원 정도입니다. 실제 환전을 하실 때는 환율우대를 거의 다 받으시겠지만 은행 방문 등의 저의 수고를 덜 수 있는 부분을 고려한다면 1120원은 적정한 금액이라고 생각되는 바입니다.

 

해외송금을 받으시는 분의 성함을 성, 이름, 중간이름에 맞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진행하시면 한번 더 체크를 통해서 확인을 하게 됩니다.

 

송금이 완료되고나면 카카오톡으로 전송을 해서 내역을 간편하게 전달을 할 수 있습니다. 수취인의 경우는 신분증과 MTCN번호만 숙지하고 가면 간편하게 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저희도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 수취인이 돈을 수령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취인이 돈을 수령했다면 수취 완료로 단계가 넘어가게 됩니다.

문자의 내용 마지막에는 www.kakaobank.com/app/guide/wuReceiving 웨스턴유니온 송금받기 가이드 링크가 있어서 혹시나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이 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저같은 다문화가정이나 코로나 등의 기타 사유로 인해 해외를 갈 수 없어 송금을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되는데 그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