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리핀 food review/필리핀 음식

필리핀 음식 다이너마이트 만들기

by 딸바보리오 2021. 11. 16.
728x90
728x90
SMALL

필리핀의 음식문화를 살펴보게 되면 우리의 음식문화와 비슷한 부분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필리핀 음식도 우리의 음식과 거의 비슷한 음식입니다. 이름은 다이너마이트입니다. 

Dynamite

가장 먼저 떠오르는 느낌은 솔직히 한국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인 방탄소년단 BTS의 노래 제목이 생각이 납니다. 폭발물이라는 뜻의 이름에서 느껴지듯 무언가 강렬한 느낌을 주는 음식이 예상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실제로도 다이너마이트라는 이름은 고추의 매운맛에서 느껴지는 그 느낌이 다이너마이트 같다고 해서 불러지는 이름입니다. 고추 없이 또띠아랩과 소를 싼 룸삐아라는 필리핀 음식과 마찬가지로 잔치나 생일 등 이벤트가 있을 때에 필리핀에서 즐겨 만드는 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재료

  • 고추 - 칼집을 길게 내어서 속의 씨를 제거해 줍니다.
  • 또띠아랩
  • 야채 - 당근, 양파 등 우리가 만두 속을 만들 때 쓰는 것처럼 집에 있는 아무 재료나 사용 가능합니다.
  • 다짐육

 

만드는 방법

 

속이 비어있는 고추에 밀가루를 충분히 묻힌 후에 빈 속에 다짐육과 야채를 섞어서 만든 소를 넉넉하게 넣어줍니다. 소를 만드는 법은 자세하게 언급을 하지 않아도 우리의 만두소와 같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약간의 간을 위해서 소금과 후추만 조금 첨가해 줍니다. 

 

다음으로 또띠아랩을 준비해줍니다. 개인적으로는 두께가 얇은 랩을 추천드립니다. 

고추에 튀김옷만 입혀서 튀겨주면 우리의 고추튀김과 똑같겠지만 다이너마이트는 만든 고추에 또띠아랩을 말아줍니다. 속이 튀어나오지 않도록 잘 밀봉해서 말아주면 됩니다. 

완성된 다이너마이트입니다. 요즘 청양고추 외에도 오이 고추, 모닝 고추, 아삭이고추 등 고추의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매운 것을 좋아하시거나 못 드시는 분들은 취향에 맞게 고추를 정하시면 됩니다. 우리의 고추튀김과 비슷하면서도 무언가 다른 느낌을 느낄 수가 있는 그런 필리핀 음식이라고 소개드릴 수 있겠습니다.

완성된 다이너마이트를 기름에 튀겨주면 됩니다. 너무 강한 불에 튀기게 되면 또띠아랩도 금방 타기 때문에 속의 고추가 잘 익고 또띠아랩이 타지 않도록 적당한 불에 튀겨주시면 됩니다. 

완성된 필리핀 음식 다이너마이트입니다. 우리의 고추튀김과 거의 비슷한 맛이지만 또띠아랩의 바삭함이 있어서 바삭함과 또띠아랩속의 고추튀김의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좀 더 새로운 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필리핀의 길거리에서도 흔하게 튀기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 편하게 접할 수 있는 길거리 음식이기도 합니다. 필리핀 여행을 가시게 되셨을 때 보시게 되면 속에 무엇이 있을까 못 먹는 음식이 아닐까 하는 걱정 마시고 고추튀김과 거의 같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으니 부담 없이 편하게 접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상 필리핀 음식 다이너마이트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728x90
LIST